거제도는 이맘때쯤이면 청량한 봄바다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기 위해 이곳을 찾는 여행객이 많아진다.

▲ 거대한 풍차가 이국적인 풍광을 연출하는 ‘바람의 언덕’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사진=korean.visitkorea.or.kr>

거제도는 유람선을 이용한 섬투어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대표 섬투어 코스 중 최고로 꼽히는 ‘외도’는 유람선을 타고 내리면 천연 동백숲에 수많은 아열대 식물이 어우러진 장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거대한 풍차가 이국적인 풍광을 연출하는 ‘바람의 언덕’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거제도의 또다른 명물은 꽃게다. 꽃게는 지방함량이 낮고 단백질, 키토산, 필수아미노산 등 각종 필수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이 이곳의 대표 먹거리로 자리잡고 있다.

▲ 게장백반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간장새우, 성게미역국, 기타 반찬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사진=이지선기자>

거제도 바람의 언덕 인근에 위치하는 ‘예이제게장백반’은 25년 전통의 거제도게장골목의 원조 게장전문점으로 여행객과 지역민 모두에게 거제도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곳의 주 메뉴는 게장백반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간장새우, 성게미역국, 기타 반찬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손맛이 뛰어나 뽈락구이, 간장새우, 충무김밥, 성게미역국 등을 개별 포장해 달라는 손님이 많고, 모든 재료가 신선하고 맛이 좋아 관광손님보다 현지인 손님이 더 많다는 것이 식당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예이제게장백반’은 우먼센스, MBC Every1 ‘맛있을 지도’ 등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거제도 바람의언덕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장승포 여객터미널과 가까워 찾아오기 편리하며, 통영 케이블카, 외도, 지심도, 바람의 언덕, 구라조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해금강 등 거제도 명소 관광 후 이곳을 들리는 관광객 손님도 많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강화도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96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이지선기자 jsle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