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2호선과 4호선이 교차하는 사당역은 크고 작은 상가와 회사가 밀집해 있고 유동인구가 많다. 이에, 직장인들의 식사와 회식을 위한 식당들로 자연스레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는데, 유독 맛있는 식당이 많아 주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몰려든다.

▲ 사당역 고기집은 호불호 없는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특히, 사당역 고기집은 호불호 없는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사당역 회식장소, 모임장소로 제격이지만 주말이면 가족단위 고객들도 많다. 그 중에서도 '참조은정육식당'은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한 번에 모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인기 있는 식당 중 하나다.

사당역 ‘참조은정육식당’은 산지 직거래 방식으로 당일 도축한 고기만을 사용하고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했다. 또한, 자체적으로 숙성과정을 거쳐 풍부한 육즙한 쫄깃한 식감, 맛과 품질도 남다르다.

▲ 자체적으로 숙성과정을 거쳐 풍부한 육즙한 쫄깃한 식감, 맛과 품질도 남다르다 <사진=손민혜기자>

인기 메뉴는 돼지한마리(900g 39,000원), 소한마리(900g 49,000원)로 다양한 부위의 고기를 모두 제공한다. 높은 가성비와 푸짐한 양으로 실속파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꽃살, 살치살, 갈빗살, 한우 차돌, 우삼겹, 삼겹살, 오겹살, 목살 등의 단품 메뉴도 판매한다.

사당역 맛집 ‘참조은정육식당’ 관계자는 “총 2층 규모로 운영되고, 회식 및 모임을 위한 별도의 연회실을 약 200석 규모로 보유하고 있어 단체로 방문해도 편한 식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전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서울 사당역을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97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