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식품산업 논문경진대회를 실시한다. 접수 기간은 4월 5일부터 8월 31일 18:00 까지다. 

참가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학 재학(휴학 포함) 중인 자로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로 대학원생 제외되며 개인 또는 팀(4인 이내) 구성 가능하다. 다만 팀 구성 시 모든 연구자가 위의 참가자격 요건에 부합되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 및 논문을 접수기간 내 이메일(fis_paper@at.or.kr)로 제출하면 되며 우편으로는 불가하다. 

이번 논문경진대회에는 반드시 '식품외식산업정보' 사이트에 수록된 정보를 인용해야 한다. 인용대상은 식품산업통계정보(FIS) 및 한국외식산업정보(The외식)이며 인용여부 확인이 어려운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논문주제는 FIS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하여 제품개발 연구 또는 식품산업 발전 등과 연계된 주제면 가능하며, 서술식 A4 20페이지 이상 분량(본문에 한함)으로 작성하되 주최측이 제공하는 '논문 작성 양식'을 준수하여야 한다. 

최우수 1편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3편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및 장학금이 각 200만원이 수여된다. 그리고 장려 6편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및 장학금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심사 기준은 연구 주제의 독창성(20점), 연구 논리 전개의 체계성(20점),  연구 내용 구성의 충실성(20점), 연구 결과의 활용 가능성(20점), 식품산업통계정보FIS 이용정도 등(20점) 총 100점 만점으로 하며 최종 심사결과 발표 및 우수논문 시상은 ‘17년 10월말에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 특전으로 기한내 접수, aTFIS 자료 인용, 논문작성요건 준수한 논문에 한해 참가자 전원에 소정의 기념품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식품외식산업정보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기획부(061-9310716)로 연락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