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전국을 뒤덮은 가운데, 건강관리에 힘써야 한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림에도 불구하고 봄기운을 만끽하고자 나들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전국 팔도에는 여행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각 지역별로 특산물이나 특징, 이색체험, 페스티벌 등을 내세워 여행객들을 반긴다.

만일 가족여행이나 단체여행, 데이트에 있어 보다 뜻 깊은 추억을 쌓고 싶다면 경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경주는 우리나라의 역사가 살아 숨 쉰다고 표현할 만큼 문화제들이 잘 보존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들이 가득함은 물론 여행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위해 해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잘 갖춰진 숙박시설과 맛집이 즐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경주는 먹거리와 맛집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데, 한식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여러 한식전문점들이 자리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주린 배를 맛있는 음식으로 채워주고 있다.

여러 경주 맛집 중 보문단지 맛집으로 알려진 ‘정수가성’을 파헤쳐보자.

▲ 한식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여러 한식전문점들이 자리하고 있다 <사진=신동길기자>

한식전문점인 ‘정수가성’은 경주에서도 유명하여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경주 맛집 베스트로 손꼽힌다. 가장 큰 이유는 30년 경력의 베테랑 한정식 쉐프가 상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30년 경력의 베테랑 한정식 쉐프는 그 경력에 걸맞게 신선한 식재료들을 선정하고 조리과정을 총괄하여 청결하고 신선하며, 맛있는 한식들을 선보인다.

정수가성이 자랑하는 대표메뉴는 ‘한우수제떡갈비’다. 정수가성에서 직접 개발한 한방특제소스와 곁들여 먹는 한우수제떡갈비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며, 자극적이지 않고 떡갈비와 안성맞춤인 소스와의 조합은 소비자들에게 감탄을 자아낸다.

이 외에도 정수가성은 한정식, 육회비빔밥, 간장게장 등 정수가성은 오직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한식만을 맛있게 조리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 넓은 실내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진=신동길기자>

넓은 주차장을 완비하고 넓은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정수가성은 오직 소비자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함이다. 이는 주차문제로 인해 식사 중 차량이동을 위해 식사를 멈춰야 하는 일이 없으며, 넓은 실내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현지인도 추천하는 경주 보문단지 맛집 ‘정수가성’에 대한 문의사항 및 예약은 공식홈페이지 혹은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경주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135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