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낮 기온과 곳곳에 아름다운 봄꽃 피는 요즘, 소중한 이들과 나들이를 즐기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유독 심한 일교차에 제대로 된 몸 관리를 하지 않으면 고생하기 마련이다.

그럼에도 훌쩍 떠나고 싶다면 방문하기 좋은 곳이 바로 속초. 시원한 동해 바다와 푸른 설악산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답답했던 가슴을 풀어줄 수 있고, 다채로운 먹거리로 건강도 챙길 수 있다.

특히, 속초 가볼만한 곳 중에서도 중앙시장과 동명항은 제철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산 횟감, 별미 대게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속초 관광 명소로 여행객뿐만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여행코스다.

▲ 갓 조업한 대게를 바로 판매하는 곳이다 <사진=손민혜기자>

그중, 강원도 속초 동명항 소재의 맛집 ‘청정대게’는 건강한 식재료와 정성이 담긴 게찜 요리를 판매하는 대게 전문점이다. 이곳은 동해에서 갓 조업한 대게를 바로 판매하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맛볼 수 있다.

▲ 다양한 요리를 한 상 가득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손민혜기자>

특히, 큼직한 대게와 해산물, 횟감, 물회 등 다양한 요리를 한 상 가득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흔히, 대게나 해산물은 값 비싸다는 편견을 없애기 위해 게찜 주문 시 자연산 활어회와 물회, 게딱지 볶음밥, 게라면를 비롯해 약 25여 가지의 해산물 반찬을 제공한다.

또한, 동명항에 위치해 관광 겸 찾기 편하고 여행 중 편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속초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139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