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어린이날 특집으로 짜장면과 탕수육, 돌게장과 돈가스의 맛집이 소개됐다. 짜장면과 탕수육의 맛집은 김포 소재의 ‘ㅈ’ 중식 전문점이었으며 돌게장과 돈가스의 맛집은 고양 소재의 ‘ㅂ’ 돌게장 정식 전문점이었다.

먼저 찾아간 짜장면과 탕수육의 맛집은 옛날 방식 그대로 돼지기름만을 이용해서 조리해 더욱 고소한 감칠맛을 더한다고 한다. 또, 잘 부서지는 감자의 특성상 따로 한 번 튀겨낸 감자를 짜장면에 넣는 것이 특징이었다.
 

▲ 고양 ‘ㅂ’ 돌게장 정식 전문점의 치즈 돈가스 <사진=Comedy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탕수육의 경우 꿔바로우 방식의 등심 탕수육으로, 손님이 직접 원하는 크기로 잘라 먹을 수 있도록 넓적하게 나오고 있었다. 넓적한 이유는 고기의 식감을 주기 위해서라고 하며 칼집을 넣어 조리하므로 아이도 어른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다음으로 찾은 돌게장과 돈가스의 맛집은 서해안 안면도에서 잡은 돌게를 사용한다고 하며 간장에 통후추, 감초, 생강을 넣고 끓여 식힌 뒤 돌게를 넣고 3일 숙성시켜 비린내가 없다고 한다.

또, 어린이들을 위해 돈가스 메뉴가 있었는데, 이곳의 치즈 돈가스는 통새우 튀김이 함께 올라간 채 나오고 있었으며 두툼한 고기와 치즈를 자랑하고 있었다. 어른과 어린이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족 외식 맞춤형 식당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