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확맥주가 4번째 콜라보레이션 수제맥주 '걸작IPA'를 독일 뭔헨 공대에서 양조학을 전공한 국내 최초 유일 여성 정통파 브루마스터 권경민씨의 진두지휘 속에 첫 런칭한다 <사진=생활맥주>

수제맥주 프렌차이즈 업체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걸작’이라는 자신만만한 이름을 내걸고 4번째 콜라보레이션 맥주 ‘걸작IPA’를 11일 첫 선을 보인다.

수제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더욱 활발한 로컬브루어리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는 생활맥주가 선택한 4번째 로컬브루어리는 독일 뭰헨 공대에서 양조학을 전공한 정통파 브루마스터 권경민씨가 있는 바이젠하우스였다. 바이젠하우스는 충남 공주에서 2003년부터 양조를 시작한 로컬브루어리로 최근 자체 레시피로 특허를 충원해 수제맥주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는 “수제맥주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원료, 양조장, 브루마스터라고 생각한다. 특히 브루마스터는 맥주제조 전 공정 컨트롤을 통해서 최상의 맛을 유지하면서 모든 매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키”이라며, “그런 이유에는 권경민 실장이 있는 바이젠하우스와 함께 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수제맥주 ‘걸작IPA’를 만든 바이젠하우스 권경민 브루마스터는 “걸작 IPA는 몰트의 달콤함과 홉의 쌉살함, 이 둘의 균형 잡힌 맛이 강조된 IPA이다. 특히, 홉 아로마가 지닌 씨트러스, 파인, 꽃, 열대과일 향의 조화를 전달하기 위해 양조과정에서 세심한 부분까지 노력을 기울였다”며, “각 홉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향부터 홉이 한 곳에 어우러진 향까지 느낄 수 있는 섬세함이 강조된 IPA이다”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노민호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