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도 지역은 프랑스 남서쪽 대서양 연안에 위치, 최고의 와인품질과 다양한 와인을 생산하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역사와 전통의 와인 고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와인 애호가라면 누구나 마시고 싶은 보르도 와인, 방문해보고 싶은 보르도 와인 산지에 대하여 이 책에서 궁금증을 설명해준다.

▲ '보르도 와인' 저자 한관규, 가격(38,000원), 문의:지구문화사(031 9557731) <사진=소믈리에타임즈>

저자인 한관규 와인마케팅경영연구원 원장은 전 주한프랑스대사관 상무관으로 20년간 와인을 담당했고, 지난 10년 간에 걸친 자료 수집 및 통계를 정리하여 350페이지의 방대한 '보르도 와인' 바이블을 탄생시킨것 이다.

총 350페이지 7장으로 구성되었으며 보르도 와인생산자연합회(CIVB) 회장님의 추천의 글과함께 1,2장에서는 보르도 지방의 와인역사와 생산개요를 시작으로 포도에서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3장에서는 와인 규정과 그랑크뤼를 상세히 소개하였고, 4장에서는 보르도 AOC 생산지역을 다루었고, 5장은 와인 즐기기 부분, 6장에서는 보르도 와인과 관련된 기관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마지막 7장 부록에서는 프랑스 와인 용어를 요약하였다.

이 도서는 오랫동안 와인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르도 와인에 대해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서술하여 독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심혈을 다한 국내 최고의 전문 도서로 국내 와인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심도 있는 와인 지식과 정보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 와인 분야 종사자뿐 아니라 와인 애호가들에게 와인에 대한 지식과 정보의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