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tvN ‘편의점을 털어라’에서는 ‘세계 길거리 음식’ 편으로 편의점 음식으로 만드는 세계 요리 레시피가 공개됐다. 게스트로는 노사연, 강남, 정채연이 출연했다.

세계의 길거리 음식 베스트 랭킹은 어떻게 될까? 5위는 미국 유명 길거리 음식 ‘할랄푸드’ 4위는 이스라엘 ‘샥슈카’ 3위는 대만 ‘망고 빙수’ 2위는 일본 ‘야키소바빵’ 1위는 태국 ‘팟타이’였다.

혜린은 샥슈카 ‘지옥에 재린 달걀’, 박나래는 야키소바빵 ‘딘나 오이시빵’, 토니안은 팟타이 ‘토타팟타이’ 레시피를 공개했다.
 

▲ 혜린의 샥슈카 '지옥에 재린 달걀' <사진=tvN '편의점을 털어라' 방송 캡쳐>

혜린의 샥슈카 ‘지옥에 재린 달걀’ 만드는 법

재료

계란 3개, 구운 갈릭& 어니언 토마토소스, 바게트 과자, 연어캔, 양파, 파슬리 가루, 다진 마늘, 식용유, 후추

레시피

1. 기름을 두른 팬에 다진 양파,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연어 캔과 토마토소스 5수저를 넣고 섞어준다.
2. 소스와 재료가 잘 섞이면 물 7수저를 넣고 섞어가며 끓인다.
3. 볶은 소스를 렌지 가능한 용기에 넣고 계란이 들어갈 자리를 만든 뒤 계란을 넣고 노른자를 이쑤시개로 4번 이상 찔러준다.
4.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30초 총 2분30초를 끊어가며 돌려준다. 노른자가 익지 않은 반숙계란이 되었을 때 꺼내준다.
5. 파슬리 가루를 뿌리고 마늘바게트와 함께 세팅하면 완성
 

▲ 박나래의 야키소바빵 '딘다 오이시빵' <사진=tvN '편의점을 털어라' 방송 캡쳐>

박나래의 야키소바빵 ‘딘나 오이시빵’ 만드는 법

재료

대패 삼겹살, 짜파게티 1봉, 바비큐 포크핫도그, 양배추, 양파, 당근, 계란 1개(450원), 마요네즈, 간장, 다진 마늘, 단무지, 후추, 미림, 소금, 우스터소스, 굴소스

레시피

1. 대패 삼겹살에 소금, 후추, 미림을 넣고 재워준다.
2. 양배추, 양파, 당근을 채 썰어 준다.
3. 끓는 물에 라면을 넣고 50% 정도 익혀 건진다.
4. 핫도그 속 소세지와 단무지도 잘게 잘라 준비한다.
5. 기름을 두른 팬에 식용유 2TS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볶아 향을 낸다.
6. 그 위에 양배추, 당근을 넣고 볶다가 대패삼겹살 넣고 볶는다.
7. 짜장 스프와 핫도그 속 재료를 넣고 우스터소스 3T, 굴소스 1T, 삶은 라면을 넣고 볶아준다.
8. 빵 위에 볶아진 라면을 담고, 마요네즈를 듬뿍 뿌려준 후 다진 단무지와 계란 프라이, 쪽파를 올려준다.
9. 마지막에 김가루를 함께 올리면 완성
 

▲ 토니안의 팟타이 '토타팟타이' <사진=tvN '편의점을 털어라' 방송 캡쳐>

토니안의 팟타이 ‘토타팟타이’ 만드는 법

재료

탄탄면, 매일견과, 계란 1개, 파, 마늘, 고춧가루, 양파, 홍고추1개, 후추, 설탕, 식초, 까나리액젓, 굴소스, 레모나

레시피

1. 양파1/2개, 대파 1대는 길게 채 썰고, 고추1개는 어슷 썰어 준비한다.
2. 그릇에 라면스프 모두와 설탕 1수저, 식초 1수저, 까나리 1수저 후추1/4t, 굴소스 약간를 넣어 섞는다.
3. 라면에 뜨거운 물을 넣어두고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계란 1개를 스크램블 한다.
4. 팬에 기름을 다시 넉넉히 두르고 고춧가루와 마늘을 넣어 섞듯이 볶은 뒤 양파, 파를 넣어 볶아준다.
5. 볶은 야채에 라면을 건져 넣고 만들어둔 소스를 일반스푼으로 2수저를 넣어 볶는다.
6. 소스가 면에 다 묻으면 계란과 고추를 넣고 접시에 담은 뒤 견과를 다져 뿌린다.
7. 마지막으로 레모나를 위에 뿌려주면 완성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