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협회장 고재윤 경희대 외식경영학과 교수)는 2017년 제19회 여름방학 와인 & 워터 소믈리에 자격증 특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와인 & 워터 소믈리에 자격증 특별교육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국제소믈리에협회(ASI) 회원국인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에서 주최하는 이번 교육은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함께하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와인소믈리에,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은 물론 프랑스 보르도와인협회(CIVB)의 와인 전문가 자격증, 미국 호텔협회(AHLA) 소믈리에 자격증까지 동시 취득할 수 있다. 

담당자에 의하면 이번 교육은 총 40명을 대상으로 6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할 예정으로 교육 참가 희망자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서 6월 16일까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412호로 접수 하여야 한다.

교수진은 KISA 협회장 고재윤 교수(경희대)를 포함해 이유양 교수(영동대), 백은주 강사(전 KISA사무국장), 조은영 강사, 서정운 박사가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칠레 등 지역별, 품종별 와인소믈리에 자격시험용 와인, 세계 각국 생수 시음 및 이론에 대하여 강의한다.

▲ 경희대학교 와인ㆍ워터 자격증 여름 특별과정 스케쥴 <사진=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특전으로는 ASI 회원국인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수료증과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와인,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시험, CIVB 와인전문가 및 AHLA 소믈리에 자격증 시험기회가 주어진다. 단, 응시는 별도로 하여야 한다.

강의장소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301호와 302호에서 진행되며, 교육 수강료는 대학생 38만원, 일반인 50만원이다.

교육관련 신청서 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담당자 엄선옥 조교(010-2859-7642, violetok82@naver.com)에게 연락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