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물병, 산뜻한 새 옷으로 갈아입는다 <사진=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아리수홍보관>

기초생활수급세대 및 다문화 가정 등에 무료로 지원하고, 비상급수 및 홍보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병물 아리수의 라벨이 산뜻한 새 옷으로 갈아입는다.

서울시는, 수돗물 아리수의 생산 및 공급 전 과정과 병물 아리수 생산 공정이 지난해 국제표준기구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ISO22000 국제인증을 획득한 것을 계기로 수돗물 아리수의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아리수 물병의 라벨 디자인을 개선, 5월말부터 보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디자인된 병물 아리수는 5월 27일(토)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 미세먼지 시민대토론회 때 참가 시민에게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다.

이번에 개선된 물병 라벨 디자인은 젊은층과 여성층에게 호감을 줄 수 있도록 기존의 파란색에 분홍색상을 더해 화사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기존 4면에서 3면으로 배치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ISO22000 국제인증 획득’과 ‘세계가 인정한 안전식품 아리수’란 문구를 표기하고, 숯으로 한 번 더 거르는 고도정수처리 과정을 숯 이미지로 시각화하는 등 믿고 마시는 가장 좋은 물로서의 아리수를 강조했다. 

한국영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ISO22000 국제 인증으로 아리수가 세계로부터 안전한 식품으로 인정받은 사실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에 아리수 물병 디자인을 개선했다”며 “병물 아리수와 똑같은 수질의 수돗물이 각 가정에 공급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안전 식품 아리수를 신뢰하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