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전국 팔도 김밥’으로 소문난 김밥 맛집에서 갓 만든 신선한 김밥을 공수해 펼쳐지는 운동회 김밥 먹방이 방영됐다. 서울과 대전, 강원도, 부산, 경주, 전주, 제주도를 대표하는 김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소개된 서울의 김밥은 봉천동 ‘ㅈ’ 김밥의 달걀말이 김밥과 소격동 ‘ㅈ’ 김밥의 제철나물 김밥이었다. 봉천동 ‘ㅈ’ 김밥은 오직 달걀말이 김밥만 판매한다고 하며 일본 잡지에도 소개된 김밥이라고 한다. 또, 소격동 ‘ㅈ’ 김밥의 김밥은 제철 나물로 만들어 향긋한 향과 풍미가 좋은 김밥이었다.
 

▲ 봉천동 ‘ㅈ’ 김밥의 달걀말이 김밥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소개된 대전 ‘ㄷ’ 김밥의 김밥은 직접 만든 단무지를 사용해 건강을 먼저 신경 쓰는 대전의 떠오르는 프리미엄 김밥이었으며 강원도 속초의 ‘ㅊ’ 김밥은 속초 특산물 명태를 사용한 명태 튀김 김밥이었다.

또, 부산 ‘ㅎ’ 김밥의 김밥 3종 세트는 갓 잡은 해산물과 초장, 김밥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김밥이었으며 이밖에도 경주 ‘ㄱ’ 김밥의 달걀지단 김밥, 전주 ‘ㅇ’ 김밥의 당근 김밥, 제주도 서귀포 ‘ㅇ’ 김밥의 튀김 유부 김밥과 또 다른 ‘ㅇ’ 김밥의 꽁치 김밥이 소개됐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