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 김치의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맛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 김치를 챙겨 먹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미국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Amazon)에서 김치 주스가 판매되어 화제다.

▲ 미국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Amazon)에서 김치 주스가 판매되어 화제다 <사진= amazon.com>

김치 주스는 미국에 자연주의 음식을 파는 브랜드인 골드 마인 내추럴 푸드(Gold Mine Natural Food)에서 출시했으며, 100% 유기농, 채식으로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제조 과정이 모두 수작업이며, 항아리에서 숙성과정까지 거친 이 주스는 비타민, 젖산균과 유산균이 풍부하여 소화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주스에 주성분을 이루는 유기농 채소는 양배추, 당근, 파, 생강, 마늘, 고추 등 김치를 만들 때 사용하는 재료를 이용한다. 하지만 멸치젓이나 새우젓은 들어가지 않아 김치의 특유 맛은 담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치 주스는 32oz(약 907g)에 17달러로 판매되고 있으며, 평점 4.1로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한 구매자는 “김치를 액체 형태로 마실 수 있어서 너무 간편하고 맛있다”라며 “이 주스를 마시고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있다”고 평가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you-jinjeong@hotmail.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