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김하늘 워터소믈리에가 지난주에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파인 워터스 서밋에서 전세계 워터 업계를 리드하는 워터소믈리에들과 함께 초대돼 우리나라의 워터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기자> 지난 6월 14일과 15일 중국 광저우 랭햄 플레이스 호텔에서 진행된 파인워터스 서밋 2017이 열렸습니다. 우리나라의 김하늘 워터소믈리에가 우리나라 대표로 초대돼 우리나라의 워터시장과 프리미엄 워터,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경기대회 등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김하늘 워터소믈리에가 발표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과정은 전세계를 리드하고 있으며, 경기대회는 전세계에서 유일하다며 많은 참가자의 큰 흥미를 이끌었습니다. 김하늘 워터소믈리에 발표외에도 피터 스베닝슨 쇼콜라티에의 ‘프리미엄 워터를 활용한 초콜렛 시식비교’, 마틴 리세의 ‘레스토랑에서의 프리미엄 워터 판매 전략’ 등 흥미로운 주제가 발표되었습니다. 특히 김하늘 워터소믈리에는 전세계 7명의 워터소믈리에로 선정돼 좌담에 참여했습니다. 김하늘 워터소믈리에는 “우리나라는 현재 전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프리미엄 워터 리드 국가”라며 “앞으로 워터소믈리에의 역할이 전세계적으로 커질 것이다” 라고 전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강현주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