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보양식 특집’으로 바다의 보물 ‘민어’와 육지의 보물 ‘흑염소’의 맛집이 소개됐다. 민어의 맛집은 불광동 소재의 ‘ㅎ’ 민어 코스 요리 전문점이었으며 흑염소의 맛집은 양재동 소재의 ‘ㅂ’ 염소 요리 전문점이었다.
 

▲ 불광동 소재 민어 코스 요리 전문점의 민어회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ㅎ’ 민어 코스 요리 전문점은 민어 코스에 메인인 민어회부터 민어 부레, 민어 간, 민어 껍데기까지 민어 부속부위를 한 상 차려내고 있었다.

이곳 배받이살은 삼겹살처럼 기름이 차 있어 고소함이 두 배라고 하며 민어의 풍미를 펌프 시키는 특제 간장 소스가 함께 나오고 있었다. 또, 방송에서는 날치알, 초생강, 다진 쪽파, 다진 마늘, 간장 소스, 참기름과 김, 다진 민어로 ‘민어 김마끼’를 만들어 먹방을 선보이기도 했다.
 

▲ 양재동 소재 염소 요리 전문점의 염소 육회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ㅂ’ 염소 요리 전문점은 흑염소 코스로 육회부터 숯불구이, 수육, 전골까지 풀코스로 나오고 있었다. 육회는 매실 액기스, 참기름, 소금을 조금만 넣어 염소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또, 기름기가 적은 엉덩잇살과 등심 아래 부위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숯불구이용으로는 흑염소의 등심을 사용해 참기름과 소금으로 밑간을 하고 있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