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O'live ‘오늘 뭐 먹지? 딜리버리’에서는 신.성.민(신동엽, 성시경, 민경훈)의 낮술포차로 게스트와 요리, 술이 함께 하는 포차 특집이 방영됐다.

지난 방송인 삿포로 편에서 먹었던 안주 중 최고의 안주를 선정해 직접 낮술포차의 메뉴로 선보인 세 MC는 ‘반숙 메추리알 꼬치’와 생 와사비를 곁들인 ‘수비드 닭 가슴살 꼬치’, 알감자 ‘쟈카바타’, ‘양고기 챱스테이크’를 직접 요리했다.

그렇다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반숙 메추리알 꼬치와 알감자 쟈카바타는 어떻게 만들까? 쉽고 간편해 캠핑 등 야외 파티의 음식으로 제격인 요리였다.
 

▲ 알감자 쟈카바타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딜리버리' 방송 캡쳐>

반숙 메추리알 꼬치 레시피

1. 끓는 물에 식초와 메추리알을 넣어 한 방향으로 저어가며 2분간 삶는다.
2. 찬물에 담가 식힌 후, 밀폐용기에 물을 조금 넣고 흔들어 준 다음 껍질을 벗긴다.
3. 냄비에 쯔유, 미림, 물, 설탕을 넣고 끓여 1/2로 졸아들면 식힌다.
4. 껍질을 벗긴 메추리알에 3의 맛 간장을 잠기도록 부어 3시간 정도 냉장 보관한다.
5. 나무꼬치에 꿴 뒤 기름칠한 그릴 위에 올려 재빨리 구워낸다.

알감자 쟈카바타 레시피

1. 끓는 물에 소금 한 스푼을 넣고 깨끗이 씻은 알 감자를 넣어 12~15분간 삶는다.
2. 팬을 뜨겁게 달군 뒤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삶아낸 감자를 넣어 소금, 후추로 간한 뒤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3. 감자에 십자가 모양으로 깊게 칼집을 낸 후 그릇에 담고 칼집 낸 감자 안에 작게 자른 버터를 넣은 후 감자 위에 파마산 치즈와 파슬리 가루를 뿌려준다.
4. 취향에 따라 일본식 오징어 젓갈과 저염 명란을 곁들인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