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동해안 최고의 별미로 손꼽히는 대게는 양질의 단백질이 많고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칼륨 등 무기질, 타우린이 풍부한 보양 식품이며, 살이 가득 차올라 전국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대게의 주요 성분인 타우린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혈압, 혈당 조절로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이며 시력보호, 알코올 해독, 심장, 간 기능을 향상한다. 또한,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

이 밖에도 지방 흡착과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적인 키토산, 노화 방지에 좋은 핵산 등 다양한 효능이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제철을 맞은 대게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원산지인 속초를 방문해 저렴하게 맛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조개와 문어를 같이 먹을 수 있기에 더욱 색다름을 느낄 수 있다.

속초 대게 맛집 ‘대게나라’는 속초에서도 제철 대게를 최저가에 판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업체는 중간 유통과정을 최소화해 가격 거품을 없앴다.

▲ 게찜과 함께 한상 한가득 정갈하게 차려진다 <사진=신동길기자>

게찜은 살이 꽉 차있고 속살은 부드럽고 담백하다. 내장은 고소한 향과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고 밥에 비며 먹으면 최고의 별미다. 속초 맛집 ‘대게나라’는 대게 외에도 홍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게찜과 함께 한상 한가득 정갈하게 차려진다.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을 엿볼 수 있다.

한편, ‘대게나라’는 속초 동명항에 위치해 있고 주변으로 속초 가볼만한 곳과 속초 여행코스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가까운 거리의 속초는 그리 멀지 않고 다양한 음식점 볼거리도 많고 드라이브하기에도 너무 좋은 코스다.

‘대게나라’는 대게마을에서 확장이전을 하여 대게나라로 상호명을 바꾸었기 때문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한번 확인하고 가는 게 좋다. 1, 2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체, 모임 또는 가족끼리 가도 넉넉한 자리에 기다릴 필요가 없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속초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171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