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MBN ‘천기누설’에서는 여름철 몸에 쌓인 피로를 잡는 방법으로 만성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소개됐다. 김성훈 내과 전문의가 추천한 만성 피로 해소에 좋은 여름 대표 식재료는 바로 ‘복숭아’였다.

복숭아는 여름을 상징하는 과일로 더위를 이기는 데 필요한 영양이 풍부해 여름철 보양식품이라고 한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땀 배출로 인해 부족하기 쉬운 칼륨을 효과적으로 보충해주고 특히 신맛을 내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성분이 풍부해 몸속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 만성 피로 해소에 좋은 여름 대표 식재료 '복숭아' <사진=MBN '천기누설' 방송 캡쳐>

그런데 복숭아가 특히 만성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김성훈 전문의는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라고 하면 보통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을 떠올리는데 이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과일에도 들어 있다고 말했다.

바로 복숭아에 풍부하게 든 아스파르트산이라는 성분인데, 아스파르트산은 체내 피로 물질인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 암모니아 등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피로물질이 유발하는 염증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