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한민국은 여름철 휴가 극성수기를 맞이했다.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많은 이들이 휴가를 맞아 국내외로 여행을 떠나고 있다.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이들은 보통 바닷가나 계곡, 워터파크 등 시원한 물놀이를 통해 더위를 날리고 유명 관광지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면서 휴가를 즐기곤 한다.

국내에는 여러 휴양지와 관광지가 있는데 이 중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우리나라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경주를 추천한다.

경주에는 세계유네스코에서 지정한 문화제와 유적지 다수 있으며, 이 문화제와 유적지가 아주 잘 보존된 지역으로 알려져 있어 가족여행이나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이다. 석굴암, 천마총, 첨성대, 불국사 등 여러 문화제와 동궁원, 대릉원, 교촌마을 등 데이트를 즐기기 좋은 곳도 있다.

또한 경주 캘리포니아비치가 개장하였는데, 캘리포니아비치는 국내 여느 워터파크와 견주어볼 때, 다양한 놀이기구, 큰 규모를 자랑하여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기에 적합하다.

다양한 문화제와 가볼만한곳을 방문하고 경주 워터파크인 캘리포니아비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 경주에서 유명한 한정식 맛집을 방문하여 허기진 배를 채우면 된다.

▲ 오직 한식메뉴만을 제공하며, 정성스러운 반찬까지 다양하다 <사진=신동길기자>

경주는 한식이 유명한 지역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이 중 경주 한정식 맛집 ‘정수가성’은 꼭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정수가성은 대표메뉴인 한우수제떡갈비를 비롯해 한정식 육회비빔밥, 불고기, 간장게장 등 오직 한식메뉴만을 제공하며, 정성스럽고 다양한 반찬까지 눈에 띈다. 한우수제떡갈비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함, 특제한방소스를 통한 건강함까지 챙길 수 있는 이곳의 대표메뉴로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인기메뉴다.

▲ 고급스러운 아웃테리어와 넓은 주차장이 있다 <사진=신동길기자>

또한, 고급스러운 아웃테리어와 넓은 주차장이 눈에 띈다. 가게 안 또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넓고 쾌적하여 편안하고 분위기 있는 식사시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여름, 경주를 방문한다면 한정식 맛집 ‘정수가성’을 추천한다. 정수가성은 불국사와 보문단지에서 차량으로 약5분 거리 내외이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경주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173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