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사장 이학수)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국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K-water 마스코트인 ‘방울이’를 카카오톡용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8월 8일(화) 14시부터 무료로 배포한다.

K-water의 마스코트 ‘방울이’는 맑은 물방울을 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요정으로 표현한 마스코트다. 이러한 마스코트를 많은 이가 사용하는 SNS인 카카오톡에서 쓸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한다. 

이모티콘이란, 감정 또는 특정 행동을 기호나 이미지로 표현한 것으로, 사용자 간에 친근한 느낌을 주는 장점이 있어 SNS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방울이 이모티콘은 일상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랑해’, ‘고마워’ 등의 표현과 K-water의 건강한 수돗물 콘셉트에 맞춘 ‘물 마시기’까지 총 16가지의 표현을 담고 있다.
 

▲ 8일 무료 배포되는 방울 이모티콘 <사진=k-water>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한국수자원공사’를 검색해 ‘K-water’를 친구로 추가하면 선착순 4만 명 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후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K-water 공식 페이스북에서 8월 8일(화) ~ 8월 14일(월)까지 방울이 이모티콘 다운로드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방울이 이모티콘 무료배포로 국민에게 한 걸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