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여름 보양식 2탄으로 ‘장어구이’와 ‘복국’의 맛집이 소개됐다. 장어구이의 맛집은 서초구 소재의 ‘ㅍ’ 장어구이 전문점과 ‘ㅎ’ 복국 전문점이었다.
 

▲ 서초구 'ㅍ' 장어구이 전문점의 장어구이 한 상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ㅍ’ 장어구이 전문점은 메인메뉴인 장어가 나오기 전 기본 반찬으로 오징어초무침부터 동치미, 녹두죽, 장어뼈튀김 등 10여 가지가 넘게 차려지고 있었다.

이곳은 장어구이를 간장양념구이, 소금구이, 매운 양념으로 기호에 따라 3가지 양념 중 선택이 가능하다고 하며 주문과 동시에 생물을 손질한 후 전문 셰프가 최상의 상태로 구워낸다고 한다.
 

▲ 서초구 'ㅎ' 복국 전문점의 복국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ㅎ’ 복국 전문점은 북국과 함께 즐기는 강된장 비빔밥이 함께 나오는 것이 특징이었는데, 강된장은 수제로 만든다고 하며 복어는 신선한 생 참복을 사용한다고 한다.

또 육수의 비법으로 파 양념장 진액과 다시마 진액만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내는 것과 소스 활용법으로 식초는 간을 해독하는 기능이 있으니 국에 적당량 넣어 즐길 것, 채소를 건져 복초장에 찍어 먹을 것, 간장에는 통통한 복어 살을 푹 찍어 먹을 것을 말하기도 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