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차원이 다른 아이돌 특집’ 2탄으로 가수 이홍기와 배우 김승수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승수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미카엘과 이연복의 대결이 펼쳐졌다.
 

▲ 미카엘의 신선한 채소와 명란을 품은 알찬 통오징어구이 '명카엘' <서잔=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다시 명란젓사랑’이라는 주제로 명란을 너무나도 좋아하는 본인을 위해 기존에 없던 색다른 명란 요리를 부탁한 김승수에 이연복은 면발부터 완자까지 명란이 가득한 백짬뽕 ‘명백한 짬뽕’이라는 요리를 선보였으며 미카엘은 신선한 채소와 명란을 품은 알찬 통오징어구이 ‘명카엘’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이연복의 승이었다. 김승수는 미카엘의 요리도 단연 최고였지만 이제는 이상형을 따라가야 할 나이같다며 이연복의 요리를 꼽은 이유에 대해 말했다. 그렇다면 김승수의 이상형 요리, 이연복의 명란 백짬뽕은 어떻게 만들까?
 

▲ 이연복의 면발부터 완자까지 명란 가득한 백짬뽕 '명백한 짬뽕'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이연복의 ‘명백한 짬뽕’ 만드는 법

재료

명란젓, 새우가루, 알배추, 애호박, 브로콜리, 새우, 오징어, 바지락살, 굴소스, 콩나물, 밀가루, 청양고추, 양파, 마늘, 대파, 전분, 달걀

레시피

1. 밀가루에 적당한 크기로 썬 명란젓과 물을 넣고 치대어 명란면 반죽을 만든다.
2. 명란면 반죽을 숙성시킨다.
3. 끓는 물에 적당한 크기로 썬 청양고추, 새우가루를 넣고 끓여 새우육수를 낸다.
4. 알배추, 양파, 애호박, 브로콜리, 마늘,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5. 핸드블렌더에 손질한 새우살, 전분, 달걀흰자, 명란젓을 넣고 갈아 명란새우완자반죽을 만든다.
6. 오징어에 칼집을 내고 적당한 크기로 썬다.
7. 기름을 두른 팬에 손질한 채소들을 넣고 볶는다.
8. 명란면 반죽을 밀대로 얇게 민 뒤, 썰어서 면을 뽑는다.
9. 명란면을 끓는 물에 삶는다.
10. 볶던 채소에 새우육수를 붓고, 바지락살, 오징어, 굴소스를 넣고 끓여 백짬뽕 국물을 만든다.
11. 명란새우완자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떼어 백짬뽕 국물에 넣고 함께 끓인다.
12. 백짬뽕 국물에 콩나물을 넣고 함께 끓인다.
13. 삶은 명란면을 건져 찬물에 헹군 뒤, 다시 면수에 담가 토렴한다.
14. 명란면을 그릇에 담는다.
15. 그릇에 백짬뽕 국물을 부어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