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덕궁 낙선재 권역 <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17일 4대 궁과 종묘, 조선 왕릉의 봄꽃 예상시기와 다양한 봄맞이 행사 계획을 발표했다.

문화재청에 따르면 올해 궁궐과 왕릉의 봄철 개화는 평년보다 1~4일 정도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창덕궁 관람지에 자생하는 생강나무는 18일, 궁궐의 화계(花階, 계단식 화단)와 연지(蓮池) 주변, 조선 왕릉의 산책로에는 4월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5월 말까지 계속되는 개화 기간 중 4대 궁과 종묘, 조선 왕릉을 방문하면 향긋한 봄꽃 내음 가득한 아름다운 전통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고 문화재청은 밝혔다.

아울러 문화재청은 봄꽃 피는 기간 중에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 봄이 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덕수궁 봄 음악회」(4.1.~22. / 매주 금요일) ▲ 창덕궁 후원에서 따스한 봄 햇살을 쬐며 독서 삼매경에 빠져보는「창덕궁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4.27.~5.22. / 후원관람 시) ▲ 드라마 대장금으로 익숙한 전통 수라상을 재현하고 체험하는「경복궁 소주방 궁중 음식 시연‧체험」(5.2~7. / 1일 2회) 등 장소별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모든 국민이 문화유산을 보다 친숙하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는 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궁궐, 왕릉의 개화 예상시기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재청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