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3월 18일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제 3기 「대한민국 농식품미래기획단」(YAFF ; Young-Agri-Food Fellowship, 이하 얍) 발대식을 개최했다.

얍은 농식품산업의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정책 소통활성화, 취업․일자리 창출 및 농식품 인재 육성을 위해 ’1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대학생 중심의 글로벌 청년 네트워크로서, 현재 국내외 2,300여명이 활동 중에 있다. 특히 전년도에는 글로벌 K-Food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에서 인턴으로 근무를 마친 얍 회원이 현지 주재원으로 정식 채용되는 등 해외취업에 한 발 더 다가 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 발대식 행사에서는 올해 진행예정인 다양한 얍 프로그램의 소개와 함께 전문가의 취업특강, 기업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을 병행하여 농식품 분야 및 해외시장 일자리 진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aT에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금년도에도 식품기업 현장학습, 국내외 인턴십, 농식품 인재육성 교육, 각 지역별 강소식품기업 탐방 등 농식품기업 취업에 요구되는 실무적 역량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국내외 회원간 상호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글로벌 소통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3년차를 맞은 얍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식품 청년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올해에는 해외 일자리 창출에 더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국내 농식품 기업의 인력난과 대학생의 취업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얍 회원가입 및 활동에 대한 설명은 얍 공식 온라인카페(cafe.naver.com /yaff) 또 얍 운영사무국(061-931-07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