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바다와 산, 속초 워터피아를 비롯해 가족이나 커플 단위 여행객들도 즐기기 좋은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역 속초는 언제나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속초 여행코스로 각광받는 일출 명소인 동명항은 물론 드라마 촬영지인 아바이마을은 꾸준히 사랑받는 속초 가볼만한곳이다. 

어린아이들을 위한 테디베어팜은 가을에서 겨울의 다소 쌀쌀한 시기에 특히 방문하기 좋다. 청초호는 야경을 바라보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속초 데이트코스로 추천한다.

앞서 언급한 볼거리는 극히 일부로,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만큼 관광지의 특성을 지니게 되는데 특히 그런 영향을 받는 영역이 바로 식당. 그래서인지 속초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식사시간이 되면 이리저리 헤매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이들을 위해 속초시청 맛집으로 꾸준히 사람들이 찾는 속초 현지인 맛집인 초밥집을 안내한다. 속초의 많은 횟집에서 만족하지 못한 이들이나 가성비 좋은 식당을 선호한다면 특히 추천할 만한 곳이다.

▲ 신선한 초밥과 맛깔난 사이드메뉴가 입을 즐겁게 한다 <사진=손민혜기자>

이번에 소개할 곳은 사돈집, 왕박골식당과 더불어 속초 3대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초초초밥이다. 대개의 관광지 횟집과는 달리 2만 원 이하의 가격에 초밥과 사이드메뉴를 즐길 수 있는 뛰어난 가성비가 자랑이다. 신선한 초밥과 맛깔난 사이드메뉴가 입을 즐겁게 해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구성이다.

가격이 저렴할 경우 가게의 분위기가 다소 투박한 경우가 있지만 이곳은 깔끔하고 정갈해 데이트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곤 한다. 가게 내부에 마련되어 있는 룸은 회식이나 모임 등에 자주 이용되어 다수의 손님들이 방문하기 편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여행에서 방문하기에 좋다는 평. 가성비와 맛, 분위기 등으로 속초 여행객들의 델피노 맛집으로서 속초맛집 추천에 자주 오르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 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