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tvN ‘집밥 백선생3’에서는 ‘식빵’ 편으로, 마트나 슈퍼마켓, 토스트 가게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저렴한 식빵으로 만드는 다양한 식빵 레시피가 공개됐다.

식빵 한 봉으로 백종원이 선보인 식빵 활용 레시피는 어떻게 될까? 백종원은 추억의 빠다빵부터 치즈토스트, 햄멜트토스트, 베이컨식빵말이, 컵빵까지 치즈와 베이컨 등을 활용한 브런치와 제과점 빵을 선보였다.

그렇다면 버터와 치즈로 간단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빠다빵’과 ‘치즈토스트’, 베이컨을 활용한 든든한 브런치 ‘베이컨식빵말이’는 어떻게 만들까?
 

▲ 백종원 치즈토스트 <사진=tvN '집밥 백선생3' 방송 캡쳐>

백종원 빠다빵, 치즈토스트 만드는 법

재료

버터, 설탕, 식빵, 체더슬라이스치즈, 딸기잼

레시피

1. 스틱버터 1개를 실온에서 녹여 잘 으깬 후 설탕 2숟갈 넣어 함께 섞어준다.
(버터는 잘 으깨질 정도로만 녹여준다.)
2. 식빵 1장에 버터를 넉넉히 펴 바르고 식빵 1장을 위에 덮어주면 빠다빵 완성
3. 체더슬라이스치즈 2장을 찢어 팬에 올리고 식빵을 치즈 위에 덮어 치즈를 녹이며 식빵에 붙여준다.
4. 튀어나온 치즈는 뒤집개로 밀어 식빵 테두리에 붙이고 치즈가 팬에서 완전히 떨어질 정도로 구워주면 치즈토스트 완성
 

▲ 백종원 베이컨식빵말이 <사진=tvN '집밥 백선생3' 방송 캡쳐>

백종원 베이컨식빵말이 만드는 법

재료

식빵, 게맛살, 양파, 마요네즈, 소금, 설탕, 후춧가루, 체더슬라이스치즈, 모차렐라치즈, 베이컨, 햄

레시피

1. 얇게 뜯은 게맛살, 다진 양파 1/4개, 마요네즈, 소금 1/3숟갈, 설탕 1/3숟갈,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려 ‘게맛살마요’를 만든다.
2. 식빵 1장을 밀대로 민 후, 끄트머리에 게맛살마요를 올리고 체더슬라이스치즈 1/2개를 올려 돌돌 말아준다.
3. 식빵 1장을 밀대로 민 후, 체더치즈 1/2개 올리고 햄을 잘라 올린 다음, 돌돌 말아준다.
4. 베이컨 2장을 식빵 겉면에 돌돌 말아준 후 팬에 기름 없이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