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전국투어 ‘인제’ 편으로 인제의 맛집이 공개됐다. ‘황태구이 정식’과 ‘잡어 매운탕’의 맛집이었다.
 

▲ 인제 'ㅂ' 황태구이 정식 전문점의 황태구이 정식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ㅂ’ 황태구이 정식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황태구이정식을 주문하면 직접 만든 순두부와 황태국이 함께 나온다고 하며, 부지깽이나물부터 목이버섯 무침, 샐러리 장아찌, 민들레 무침, 더덕장아찌, 시래기무침, 황태오징어젓갈이까지 푸짐한 기본 반찬이 차려지고 있었다.

또 황태국의 뽀얀 육수를 내는 비법으로 황태 머리를 4시간 푹 우려내고 황태채, 무, 양파를 넣고 1시간 더 끓여낸다고 하며, 황태구이는 황태를 3분 정도 물에 불리고 식용유, 들기름, 물을 넣고 구운 후 양념을 바른다고 한다.
 

▲ 인제 'ㅈ' 잡어 매운탕 전문점의 잡어 매운탕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ㅈ’ 잡어 매운탕 전문점이었다. 이곳 역시 배추김치부터 질경이나물, 도라지무침, 두부부침, 표고버섯볶음, 양파장아찌, 곰취장아찌, 멸치고추볶음까지 푸짐한 기본 반찬을 자랑하고 있었다.

잡어 매운탕에는 피라미와 꺽지, 모래무지 등의 민물고기가 듬뿍 들어갔다고 하며, 민물고기(잡어)는 인제의 내린천과 소양강 쪽의 민물고기를 공수해 급냉동 후 사용한다고 한다. 목에 걸릴 수 있는 잔가시가 많아 발라 먹는 것이 필수라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