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2017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한국와인, 한국음식! 요리와 와인의 어울림’을 주제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광명동굴에서 개최됩니다.

<기자> 이번 행사는 개막 행사를 포함해, '한국와인과 한국음식 마리아주 시식회',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와인로드마켓’, ‘와인 토크 콘서트’, '한국와인 발전세미나', '광명동굴 한국와인 레이블 경연대회', '한국와인 광명마루상 경연대회' 등이 열립니다.

개막식에서는 대한민국 마루주 만들기, 축하공연, 동굴 관람 등과 함께 한국와인과 한국음식의 마리아주 시연, 시식회가 진행됩니다. 앨리스의 김용주 대표가 한국와인을 활용해 개발한 칵테일과 각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개발한 한국요리와 한국와인의 마리아주에 대해 소개합니다.

또한 반얀트리 호텔의 강레오 셰프, 생어거스틴 김남성 셰프 등 5명의 전문가가 사전에 배정받은 각 지역 와인과 어울리는 특산물 메뉴를 개발하여 시연합니다.

22일 일요일에는 개그맨 김준현씨와 광명동굴 최정욱 소믈리에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가 열립니다. 관객과 함께하는 한국와인에 퀴즈쇼, 나만의 레시피로 와인 칵테일 만들기 등 한국 와인에 대한 코너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한국 와인의 판매를 촉진하고 디자인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와인 생산자와 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하는 와인 세미나도 열립니다. 특히 21일에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정영경 부회장이 일본 와이너리의 현황으로 본 한국와인 발전 방안에 대해 발표합니다.

행사와 함께 지역특산물과 한국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와인로드마켓이 열립니다. 4,000원 상당의 입장권을 구매하면 전국 9개 시도지역의 와인을 무제한 시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블 경연대회와 최고의 와이너리 투표권을 부여받아 일반 관람객이 투표를 진행합니다. 레이블 경연대회는 광명동굴에 납품중인 200여 한국와인 레이블의 디자인을 심사하여 선정하며, 창작 레이블은 예술가, 디자이너 등 출품한 창작 작품 중 선정됩니다.

2017 한국와인 광명마루상 경연대회는 화이트, 로제, 드라이레드, 스위트레드, 아이스, 브랜디 분야로 구분하여 평가하며, 일반인들도 ‘나도 소믈리에’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와인을 품평할 수 있습니다.

레이블 경연대회와 한국와인 광명마루상 경연대회의 시상식은 22일 일요일 오후 12시 30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