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재윤 박사의 보이차 다이어트 특강

최근들어 보이차 다이어트 열풍이 불며 보이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 경희대 외식경영학과 교수)가 주최하고, 소믈리에타임즈가 후원하는 '고재윤 박사의 보이차 다이어트(PTD) 특강'이 10월 28일(토) 오후 3시에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세부장소 추후공지)에서 진행된다. 

- 강의내용 : 보이차 진품·가짜 판별법, 음용법, 효능, 다이어트 보이차 종류
- 시    음 : 노반장(신6대차산 명품 보이차), 만송(청나라 황제에 진상된 진품), 의방(구6대차산 최고 보이차)

고재윤교수는 "이번 강의는 보이차의 효용을 널리 알리고, 경희대의 보이차 교육과정 및 협회의 티 마스터 소믈리에 정기 자격검정 홍보의 일환으로 준비를 하였다" 면서, "참석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직접 소장하고 있는 운남의 유명 보이차인 노반장과 만송 진품 보이차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사인 고재윤박사는 현재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회장이면서,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외식경영학과 교수이다. (사)한국외식경영학회 회장, 한국호텔리조트학회 회장, 한국와인소믈리에학회 회장, (사)한국관광학회 부회장, (사)한국관광호텔경영학회 부회장, (사)한국컨벤션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였다.

2010년 프랑스 보르도 쥐라드 드 생떼밀리옹 기사작위, 2012년 프랑스 부르고뉴 슈발리에 뒤 따스뜨뱅 기사작위, 2014년 포르투칼 형제애 기사작위를 수상하였고, 1997년 국내 최초로 와인 소믈리에 교육을 도입하였고 와인을 학문으로 승화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불모지였던 워터 소믈리에, 티소믈리에 교육을 개설하고 학문적 영역으로 개척한 학자이다. 또한 중국의 차 연구를 위해 무이암산, 조주 봉황단총, 사천의 몽정산 등을 수차례 답사하고 보이차 연구를 위해 운남성 보이차산을 18회 이상 다녀오면서 보이차 차산의 특성을 정립시켰다.

▲ 운남성 보이차산을 18회 이상 다녀오면서 보이차 차산의 특성을 정립시켰고 한국 차문화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있는 고재윤 교수 <사진=고재윤 박사>

저서로는 와인 커뮤니케이션(2010), 워터 커뮤니케이션(2013), 티 커뮤니케이션(2015), 보이차 커뮤니케이션(2015), 내가사랑하는 와인(2014) 외 다수가 있으며, 논문 120여편을 발표하였다. 현재는 한국와인, 한국의 먹는 샘물, 한국 차문화의 세계화를 위해 뛰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