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지 대표의 첫번째 마리아주
'뱅꼬레 스타베리 오디와인' & '영천 육회 오마주 카나페'

'영천 육회 오마주 카나페' 재료

영천한우 뭉티기살 200g(육사시미용), 갈릭 마요네즈 약간, 토핑재료(케이퍼, 마늘장아찌 3알, 썬드라이 토마토, 레드칠리 피클, 청양고추, 미나리, 대파), 소스(썬드라이 토마토오일 10ml, 진간장 6ml, 소금 5g, 후추 약간, 꿀 5g)

'영천 육회 오마주 카나페' 조리법

1. 소고기를 소금 후추로 밑간을 모자른 듯 해놓는다.
2. 마늘장아찌 3알을 믹서에 갈아 분량의 소스와 섞어 소고기에 마리네이드 한다.
3. 미니 전병위에 숙성된 고기와 갈릭마요네즈를 얹고 토핑재료들을 보기좋게 얹는다.
4. 케이퍼를 물로 헹군후 물기를 제거하고 180℃의 기름에 튀겨 카나페에 얹어낸다.

뱅꼬레 스타베리 오디 와인

경북 영천 (주)한국와인에서 생산되는 와인으로 국산 친환경 뽕나무 열매 오디로 빚은 100% 정통발효하여 아름다운 루비색을 띄며 한국 고유 과일의 복합적인 아로마향과 매력적인 부케가 특징이다. 불고기 등 한국 고유 음식이나 해산물과도 잘 어우러지는 와인이다. 

참고로, 마리아주 '뱅꼬레 스타베리 오디와인' & '영천 육회 오마주 카나페'는 2017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서 시연하였다.

최정욱 소믈리에는 광명동굴 와인연구소장으로 광명동굴의 와인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김민지 대표는 식공간 연출그룹 꾸밈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