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라이프 홍정민 디자이너의 그랑꼬또 콜라보 레이블 <사진=홍정민 디자이너>

2017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한국와인 패키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레이블 전시 및 경연대회가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한국 와인의 패키지 디자인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유명 디자이너,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가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 프로젝트에는 홍정민 디자이너, 박미라 작가 2인이 참여한 와이너리 콜라보레이션 레이블 작품이 특별 전시되었다. 이번 전시는 한국 와인 패키지 디자인의 독창성과 다양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정민, 박미라 2인에게는 광명시장과 한국와인생산협회로부터 감사패가 수여됐다. 

▲ 소프트라이프 홍정민 디자이너의 그랑꼬또 콜라보 레이블 <사진=홍정민 디자이너>

소프트라이프 홍정민 디자이너는 안산 대부도의 그랑꼬또 와이너리와 손 잡았다. 햇빛과 바람이 풍부한 안산 대부도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포도로 와인을 만드는 그랑꼬또 와이너리의 스토리에 영감을 받아 자연, 햇빛, 바닷바람, 섬을 주제로 레이블 디자인을 선보였다. 각 주제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일러스트에 자신만의 시그니쳐 컬러 감각 결합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 박미라 작가의 고도리 와인 콜라보 레이블 <사진=박미라 작가>

박미라 작가는 특유의 예민하고 개성 있는 드로잉, 회화로 다수의 전시에서 활발히 활동 해 왔다. 이번 콜라보 전시에서는 ‘낙원’을 주제로 경북 영천의 고도리 와이너리의 레이블 디자인을 펜일러스트로 표현했다.

홍정민 디자이너는 네이버 브랜딩 디자인팀 책임 디자이너로 근무하다 2016년 천연 '텐셀' 섬유로 다양한 컬러의 라운지웨어를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프트라이프'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박미라 작가는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 그리고 kbs1 드라마 웃어라 동해야 타이틀 일러스트, 노동부 웹진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