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레오 셰프의 첫번째 마리아주
'전남 완도 비파와인' & '완도 전복요리 전복초' 

'완도 전복요리 전복초' 재료

전복 3개 150g, 청경채 40g, 고추 20g, 우엉 50g, 검은깨 1g, 대파 25g, 대추 5g, 생강 8g, 연잎 1ea, 은행 10g

소스재료 : 정종 410g, 고이구치 간장 100g, 미림 90g, 설탕 135g, 야채육수 1.5L, 노두유 180g, 참기름 2g, 우엉 600g

'완도 전복요리 전복초' 조리법

1. 전복은 손질하여 칼집을 넣어준뒤 시어링해준뒤 전복초 소스에 조려준다.
2. 청경채는 손질 후 우엉과 소스에 살짝 조려준다.
3. 대파는 흰부분 채썰고, 생강은 얇게 채쳐 튀긴다.
4. 전복껍질에 우엉 청경채 전복 순으로 담아주고 소스를 살짝 뿌려준다
5. 위에 실고추, 검은깨, 대추링을 올려주고 마지막으로 대파채 생강채를 올려준다.

소스 조리법
1. 노듀유와 참기름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끓여준다.
2. 알콜이 날아가면 노두유로 색을 맞춰 준 뒤 참기름으로 윤이 나게 만들어준다.

황금과 비파와인

청정해역 완도에서 자연 그대로 재배하였으며 해풍을 맞고 자라 더욱 당도가 높은 완도 비파로 만들었다.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취와 깔끔한 뒷맛, 풍부한 감칠맛, 달콤한 맛으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완도 해조류 박람회 공식 만찬주로 지정되었으며 전복과 해산물에 잘 어우러지는 와인이다. 

참고로, 마리아주 '전남 완도 비파와인' & '완도 전복요리 전복초'는 2017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서 시연하였다.

최정욱 소믈리에는 광명동굴 와인연구소장으로 광명동굴의 와인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강레오 셰프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