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아영 FBC는 2017 라 메종코인트로 아시아 파이널 컴피티션에서 한국 대표로 참가한 오연정 바텐더가 레미마틴 부분 아시아 챔피언을 수상했다고 전했습니다.

<기자> 레미 코인트로 사가 주관하는 2017 라 메종코인트로 아시아 파이널 컴피티션은 프랑스 프리미엄 오렌지 리큐르인 ‘코인트로’와 코냑인 ‘레미마틴’을 활용해 아시아 최고의 바텐더를 선정하는 대회로 지난 10월 3박 4일의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됐습니다. 한국, 일본, 호주 등 아시아 11개국이 참가해 서바이벌 형식으로 치뤄졌으며, 바텐더로서 갖춰야 할 지식과 기술, 창의력, 서비스 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우수 바텐더를 아시아 챔피언으로 선정했습니다. 레미마틴 부분에서 아시아 챔피언을 수상한 오연정 바텐더는 “코인트로 아시아 파이널 컴피티션은 그동안 출전했던 어떤 대회보다 힘들었지만, 가장 즐겁고 신나는 대회이기도 했다”며 “내년에 열리는 글로벌 챔피언십에는 즐기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오연정 바텐더는 오는 2018년 6월 프랑스 코냑지역에 위치한 레미마틴 하우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챔피언십에 참가하여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미국권 나라의 챔피언과 함께 경쟁할 예정입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