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다향대축제 정형래 추진위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차문화 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5월 4일부터 8일까지 한국차문화공원 및 보성차밭일원에서 5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성다향 대축제는 외래관광객 유치확대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타 축제보다 관광상품 가능성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에 높은 평가를 받아 2012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로 선정되었으며, 참여·체험프로 확대로 보다더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살거리, 먹거리 등을 적극 개발 명실상부한 한국의 차문화 대표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보성차생산자조합과 보성다향대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전라남도, 보성군,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 한국지역진흥재단이 후원한다.
 

▲ 제42회보성다향제 <사진=보성다향대축제 홈페이지>

관계자에 의하면 매년 5월이면 초록 물결을 통해 우리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 내려 놓을수 있는 이번 축제에는 군민과 함께하는 개막퍼레이드, 차문화행사, 공연행사, 체험․판매 행사, 부대행사 등 6개분야 70여종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 중에 있다고 한다. 특히, 다양한 체험행사 통해 관광객과 함께하는 무아차회를 개최를 통해 관광객과 차인이 함께하는 소중한 자리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보성녹차의 명성과 더불어 보성만의 특색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여러분께 다양한 재미를 선 보인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제42회 보성다향대축제는 '신이내린 최고의 선물 보성녹차!' 를 주제로 하여 개막식 행사는 2016. 5. 4.(수) 18시30분에 한국차문화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기타 행사관련 자세한 문의는 보성다향대축제 추진위원회/연락처(061-8505885)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