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와인 셀러에서 탄생된 와인, 알리아스 까베르네 쇼비뇽이 국내 첫 출시됐다. 

알리아스는 프리미엄 와인 생산에 목표를 둔 와인 전문가들이 캘리포니아 북부에 위치한 '비밀 와인 셀러(Secret Wine Cave)'에 모여 수작업을 통해 탄생시킨 와인으로, 이러한 비밀 프로젝트로 시작된 특별한 와인에 'Alias', 즉 '가명(假名)'이라는 이름을 붙여 캘리포니아 와인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 알리아스 까베르네 소비뇽(Alias Cabernet Sauvignon) <사진=더블유앤비트레이딩>

특히 알리아스와 대표 제품인 카버넷 쇼비뇽은 나파 밸리에 위치한 고품질 포도밭만을 직접 선별하여 만들어지는 와인으로, 빈티지 별로 컨디션이 좋은 포도밭만을 매년 다르게 선별하여 일관성 있는 퀄리티와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보통 까베르네 소비뇽은 진하고 파워풀한 미감을 보여주는 품종이지만 알리아스의 까베르네 소비뇽은 탄탄한 구조감과 강렬한 풍미와 함께 부드러운 목넘김과 적당한 산도감이 함께 느껴져 일반적인 나파 밸리 와인보다 세련되고 모던한 미감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다른 와이너리들과 달리 한정된 생산량을 유지하고 있는 알리아스가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캘리포니아의 라이징 스타로 급부상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작은 양조장 규모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와인메이커가 어느 한 과정도 놓치지 않고, 포도가 생장하고 수확되어 병에 담기는 모든 과정을 직접 컨트롤 하는 '핸드 크래프트 와인'이기 때문이다.

세심한 장인 정신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알리아스의 신비로운 매력이 가성비에 프리미엄이 더해진 캘리포니아 와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선기자 j.kim@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