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8시 내고향 빵집’으로 빵 특집 2탄이 방영됐다. 지난주, 미처 소개되지 못한 빵집의 빵이 소개되며 스페셜 리포터들과 여자친구가 출연해 빵 먹방을 선보였다.

먼저 대전 ‘ㅅ’ 빵집이었다. 이곳은 1956년 영업을 시작한 60년 전통의 빵집으로 대전 랜드마크급의 명소라고 한다. 튀김소보로와 부추 빵이 인기메뉴였으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갓 구운 빵을 바로바로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었다.
 

▲ 대전 'ㅅ' 빵집의 튀김소보로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은 광주 ‘ㄱ’ 빵집이었다. 이곳은 44년째 3대가 함께 운영 중인 빵집으로 자체 개발한 천연 효모종을 이용해 빵을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었다. 나비파이와 바게트 속 안에 감자와 샐러드를 채워 넣은 공룡알빵이 인기메뉴라고 한다.

목포 ‘ㅋ’ 빵집은 1949년에 개업해 67여 년 역사를 자랑하는 목포의 명물 빵집으로 크림치즈 바게트와 새우 바게트가 인기메뉴였으며, 부산 'B' 빵집은 1983년부터 운영 중인 향토 빵집으로 제빵의 달인들이 모인 부산대표 빵집이라고 한다. 파이만주와 샐러드빵이 인기메뉴였다.
 

▲ 안동 'ㅁ' 빵집의 크림치즈빵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안동 ‘ㅁ’ 빵집은 안동에서 제철에 나는 자연재료만을 고집하는 곳으로 미슐랭 그린가이드에 실린 빵집이라고 한다. 파운드 케이크와 크림치즈빵이 인기메뉴였다. 마지막으로 군산 ‘ㅇ’ 빵집은 1945년에 개업한 국내 1호 빵집으로 야채빵과 앙금빵이 인기메뉴인 곳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