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산지의 농식품 유통경영체(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의 홍보 담당자를 위한 ‘농식품 유통경영체 언론 홍보 활용’ 과정을 올해부터 신설하여 4월 21일(목)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수원에 소재한 유통교육원에서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자사의 생산품을 홍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지 영농조합법인이나 농업회사법인의 홍보 담당자를 위하여 개설되었으며, 언론 홍보의 개념 이해로부터 실제 보도자료 작성방법과 같은 실무적인 지식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구체적인 교육내용으로는 ‘농식품 유통경영체의 언론홍보 이해’, ‘언론홍보 100% 활용하기’, ‘언론홍보 성공사례’ 등 홍보에 대한 기본적인 과목과 함께 ‘자사에 맞는 효과적인 언론홍보 컨셉과 메시지 구성’, ‘실제 보도자료 작성실습’까지 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홍보 실무 담당자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에서부터 실습까지 일관하여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조해영 유통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은 산지 조직의 홍보 담당자가 어려워하던 언론 홍보의 실질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교육생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 유통교육원 홈페이지(http://edu.at.or.kr)나 전화(031-400-35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