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번주 해외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자> 캘리포니아 산불이 꺼진 지 약 2주만에 벤투라와 산타 바바라 카운티에 산사태가 발생하여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약 12.7cm의 폭우가 쏟아지며 발생한 이 사고로 현재까지 20여 명이 사망하고 3명이 실종되었습니다. 미 소방당국은 추가 인명피해가 없는지 계속 파악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레이디 가가의 최근 출시 준비중인 와인 이름이 특허권 문제로 미국 무역부로부터 사용 정지됐다고 드링크 비즈니스지는 보도했습니다. 가가 측은 지난 12월 조앤 트라토리아 비노 블랑코 그리고 로소의 특허권을 신청했지만 '트라토리아'라는 명칭이 이미 다른 미국 회사에 사용권이 있었기 때문에 이를 기각 했다고 전했습니다.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2018 호주 오픈 테니스 대회' 16강에서 대한민국 정현에게 패배한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 노박 조코비치가 자신의 고향인 세르비아에 약5헥타르의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은 와이너리가 설립되지 않았지만 빠르면 2018년에 조코비치의 와이너리 건축 소식이 들려 올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누벨 퀴진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고 클래식 프랑스 요리의 선구자였던 폴 보퀴즈가 9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전했습니다. 전설적인 셰프였던 폴 보퀴즈의 죽음에 대해 리옹의 유명한 셰프 크리스토프 마르갱 뿐만 아니라 프랑스 대통령 엠마뉘엘 마크롱 또한 “프랑스 미식의 신화 같은 존재를 잃었다”며 슬픔을 표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