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제13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가 5월26일~5월28일 3일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세계조리사올림픽'과 '세계푸드코디네이터올림픽'도 함께 열린다.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양향자 이사장은 행사의 취지를 음식식문화 및 테이블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홍보전 개최를 통해 식품, 관광산업의 활성화 발판을 마련하고 푸드코디네이터 관련 전문가와 아마추어의 각종 공모전, 경연대회, 전시회를 통한 화합의 장으로 전문직으로서의 비전제시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대회 포스터 <이미지=www.foodtable.kr>

경연대회 종목은 세계푸드코디네이터올림픽, 세계조리사올림픽(요리라이브경연, 전시요리경연, 전시베이커리경연, 카빙, 전통주), 커피소믈리에 챔피언십,  김치, 식재료, 밥소믈리에 경연대회,  대한민국 학교급식 창작대회가 열리고 푸트코디네이터 초대전을 포함 특별전시와 함께 2016 아시아 국제식문화 포럼 세미나도 진행된다.

제13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내 세계푸드코디네이터올림픽 경연은 "한식(韓食)에 사계(四季)를 입히다"를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5월1일까지 접수를 해야하며 경연종목은 푸드코디네이터 테이블세팅부문(개인,단체)과 푸드코디네이터 푸드스타일링사진 부문(개인,단체)이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사무국(02-511154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