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로 라멘(Yarou Ramen)'은 1일 1그릇 무제한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사진= 야로 라멘 공식 인스타 @yarou_ramen>

일본의 식품·외식업계는 치열한 경쟁 속 존재를 알리고 이슈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이벤트와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일본에서는 음식을 월정액으로 즐길 수 있는 ‘무제한’ 음식점이 증가하고 있다.

일본라면 체인점 ‘야로라멘’은 한 달에 8,600엔을 내면 1일 3종류의 라면 중 한 그릇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 일본 니테레 뉴스 24에 따르면 점포 관계자는 주 1회 또는 2회 주기로 내점하는 고객을 1개월에 12번 이상으로 내점 횟수를 늘리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 일본 커피 전문점 '커피마피아'는 무제한 커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커피마피아 공식 사이트>

도쿄 내 커피 전문점 ‘커피 마피아’는 1잔에 200엔 하는 커피를 1회당 1잔 제한으로 하루에 여러 번 방문해도 무제한으로 2천 엔에 마실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점포 측은 고객이 커피 주문 시 도넛, 식사메뉴 등 기타 상품을 주문하는 데서 이익이 발생하며 매출이 안정된다고 한다.

롯뽄기의 평균 객단가 8천 엔의 고급 프렌치 레스토랑 ‘프로비젼’은 1인 월 1만 5천엔, 4인 월 3만엔을 내면 주류와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일본 내 350점포의 이자카야 체인 ‘앤드모와’는 지난 2월 5일부터 이자카야 업계 처음으로 30개 점포에서 주류 월정액 서비스를 시작했다. 주류 월정액 서비스는 정해진 카드를 구입하여 생맥주를 포함한 250종류의 주류와 음료를 120분간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