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과 압구정, 가로수길과 로데오거리로 번화하고 북적거리는 이곳은 젊은 취향이 가득해 압구정 데이트코스로 손꼽히는 놀 거리나 즐길 거리, 볼거리가 많은 덕분이기도 하다. 물론 놀 거리와 더불어 중요한 압구정 맛집 또한 적지 않아 근방의 회사원들이 찾는 압구정 회식장소로 불리기도 한다.

하지만 이 많고 많은 가게 중에 대체 어디로 향해야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을까? 서울맛집 베스트 10으로 꼽을만한 가게도 많으니 고민스러울 지경이다.

한식부터 일식, 중식, 양식의 기본적인 메뉴부터 향신료의 맛이 강한 인도 요리, 러시아 요리점 등도 생겨난 요즘이지만 역시 꾸준하게 인기 있는 곳은 서울 고기맛집들이다. 특히 강남 한우맛집의 경우 직장인들은 물론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에게도 인기 있어 신사동 맛집 중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나 닭고기와 돼지고기도 물론 좋지만 담백하면서도 든든하고, 동시에 풍부한 맛을 지닌 소고기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오늘 소개할 압구정 소고기 맛집은 한우의 맛을 제대로 끌어올린 숙성한우를 취급하는 곳이다.

▲ 전국 4대 숙성한우집으로 유명한 압구정 고기집이다. <사진=손민혜기자>

등심팩토리는 광주 천현한우, 양평 당너머, 횡성 함포고복과 함께 전국 4대 숙성한우집으로 유명한 압구정 고기집이다. 숙성한우라는 이름에 가격적 부담을 느끼기 쉽지만 이곳은 강남에서 보기 드물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급 등심과 안심을 제공하고 있다. 한우의 감칠맛은 올레인산의 함유량에 의해 결정되는데, 이곳은 자체개발한 저온 숙성법으로 올레인산의 함유량을 끌어올렸다.

▲ 이곳은 곤드레밥이나 짱아찌국수 등의 매력적인 사이드메뉴로 여성 취향을 사로잡았다. <사진=손민혜기자>

풍부한 맛과 더불어 고기 특유의 감칠맛이 두드러진다는 평. 대개 고기집은 투박한 취향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이곳은 곤드레밥이나 짱아찌국수 등의 매력적인 사이드메뉴로 여성 취향을 사로잡았다. 든든하면서도 남녀노소 좋아할 한 끼를 고민 중이라면 신사동 데이트하기 좋은 숙성한우가 매력적인 등심팩토리에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