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조개찜과 제주식 해장국의 맛집이 공개됐다. 조개찜의 맛집은 경기도 성남시의 ‘ㅉ’ 조개찜 전문점이었으며, 제주식 해장국의 맛집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의 ‘ㅈ’ 제주식 소고기 해장국 전문점이었다.
 

▲ 성남 'ㅉ' 조개찜 전문점의 조개찜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성남 ‘ㅉ’ 조개찜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메인(1차)부터 샤브(2차), 사리(3차), 안주(막차)까지 먹는 순서대로 메뉴판이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었다. 조개는 인천 연안부두에서 매일 2~3톤씩 공수, 싱싱하고 질 좋은 해산물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조개찜은 총 10가지의 조개로 구성돼 있다고 하며, 칼조개부터 가리비, 참우럭조개, 상합, 웅피, 홍합, 키조개 등이었다. 또, 조개찜 속 조개들로 자체 육수를 내고 있었는데, 홍합 국물로 육수 리필이 가능하다고 한다.
 

▲ 일산 'ㅈ' 제주식 소고기 해장국 전문점의 제주식 소고기 해장국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일산 ‘ㅈ’ 제주식 해장국 전문점이었다. 제주식 해장국은 기본 육수에 밴댕이, 멸치 등 해산물을 추가, 시원하고 좀 더 깊은 맛이 일품인 해장국이라고 한다.

해장국에는 선지와 시래기(또는 우거지), 당면, 콩나물 외 양지 살까지 들어간다고 하며, 수육 고기는 제주도 흑돼지와 일반 돼지를 공수한다고 한다. 또, 다진 마늘을 넣거나 기호에 따라 깍두기 국물을 추가, 싱겁다면 파김치와 부추김치를 넣어 함께 즐기면 맛있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