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이라 할 수 있는 설날, 차례를 지내고 가족끼리 오붓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주목해보자. 멀리 해외로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길지 않은 연휴에 빠듯한 일정이 걱정이라면 국내 여행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길 막히는 설 연휴, 굳이 먼 곳을 고집할 필요 없다. 멀리 떠나지 않고도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 명소도 다양하다.

서울과 2시간 안팎으로 인접한 강원도 원주는 청정 자연이 묻어나는 아름다운 여행코스와 곳곳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모여 있어 추위에도 불구하고 알찬 시간을 보내게 해준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원주 가볼만한곳을 비롯해 풍성한 먹거리를 즐기며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 여행코스는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 있는 곳으로는 원주 뮤지엄산이 있다. 원주 뮤지엄산은 사계절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의 품에서 문화와 예술의 울림을 만날 수 있는 전원형 뮤지엄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솔길을 따라 웰컴 센터, 잔디주차장,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스톤가든 그리고 제임스 터렐관으로 이어져 있다.

이외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단란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원주 오크밸리는 강원도라는 천혜의 자연조건 속에서 유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으로 수려한 자연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다이내믹한 골프코스, 스릴과 안전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키장, 고객 편의를 위한 각종 레저시설 및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겨울 여행객을 유혹하고 있다.

▲ 주문 즉시 쪄낸 게찜으로 부드러운 식감에 담백함을 가득 느껴볼 수 있다. <사진=손민혜 기자>

원주 식도락 여행을 즐기고자 한다면, 원주 맛집 추천지로 손꼽히는 ‘주문진대게회타운’을 방문해보자. 산지에서 직접 잡아 제공하는 선주 직판 업체로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 킹크랩, 털게, 랍스타 등의 게찜 메뉴를 선보인다.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주문 즉시 쪄낸 게찜으로 부드러운 식감에 담백함을 가득 느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더해 대게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풍부해 겨울철 떨어진 체력과 입맛을 보충하기에도 제격이라 하겠다.

▲ 대게 외에도 다양한 음식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사진=손민혜 기자>

이 밖에도 푸짐하게 제공하는 곁들임 음식으로 넉넉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원주 가볼 만한 곳 주문진대게회타운의 장점으로 꼽힌다. 각종 활어회를 비롯해 소라, 멍게, 물회, 튀김, 샐러드, 콘치즈, 가오리찜 등의 다양한 음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맛 또한 뛰어나 고객 만족도가 높다.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 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