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 조직위원회는 "Beautiful 별천지, Wonderful 야생차 하동! 세계로 나아간다”를 주제로 오는 5월19일~5월22일 4일간에 걸쳐 제20회 하동 야생차문화 축제를 하동군 화개면, 악양면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제20회 야생차문화축제 <이미지=하동야생차문화축제 홈페이지>

축제 관계자에 의하면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문화관광부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로 4년 연속 지정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올해도 40여만명의 관람객이 다녀 갈것으로 예상되며, 매년 외국 관광객분들의 참여율도 증가하고 있어 글로벌 축제에 한 걸음 씩 다가가고 있다고 한다.

다양한 체험 참여프로그램과 함께 전국 최대 규모의 녹차시장이 개장되어 하동의 대표적인 특산물이고, 좋은 품질 또한 인정을 받고 있는 좋은 녹차를 녹차시장에서 더 저렴하게 질 좋은 녹차를 구매하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고 한다.

특히 '올해의 좋은차 품평회'는 물론 '대한민국 아름다운 찻자리 최고대회'도 예정되어 하동의 녹차뿐만 아니라, 전국의 다양한 차와 함께 우아한 찻자리까지 즐길 수 있다.

특별행사로는 '김제동과 함께하는 하동녹차 이야기', 불교채널 원음방송 라디오 공개녹화,  하동녹차를 사랑한 비보이 공연, '복면가왕 전국 노래자랑', '하동 아리랑페스티벌'까지 4일간의 축제 기간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꽉 차여져 있다.

대한민국 청소년 차문화대전, 茶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사랑의 느린 우체통, 찻사발 빚기체험, 茶 예술체험등 다양한 체험참여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차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저절로 차를 즐기실 수 있게 좋은 경험이 될것으로 보인다.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http://festival.had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