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백반 특집’으로 쌀밥에 따뜻한 국과 갖가지 반찬, 가격대비와 가성비 좋은 한상차림의 백반 맛집이 소개됐다. 소개된 맛집은 상암동 ‘ㅇ’ 가정식 백반 전문점과 청담동 ‘ㅊ’ 가정식 백반 전문점이었다.

먼저 찾아간 곳은 상암동 ‘ㅇ’ 가정식 백반 전문점이었다. 맛녀석들은 이곳에서 백반과 함께 달걀말이를 주문해 본격적인 먹방을 펼쳤다. 방송 당일 백반의 메뉴는 소고기뭇국과 가자미구이였는데, 이곳은 신선한 제철 재료로 조리 해 일주일 단위로 반찬이 달라지는 곳이라고 한다.

이밖에도 달걀말이와 같이 사이드 메뉴로 주문할 수 있는 별미 메뉴들이 있는 곳이었다. 맛녀석들은 갈치조림과 두루치기까지 주문해 푸짐한 한 끼를 즐겼다.
 

▲ 백반 맛집. 상암동 'ㅇ' 가정식 백반 전문점의 가정식 백반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청담동 ‘ㅊ’ 가정식 백반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기본 상차림(백반)에 원하는 곁들임 메뉴를 추가해 메뉴 구성을 변경할 수 있다고 하며, 달걀찜을 제외한 모든 반찬이 무한리필이라고 한다.

맛녀석들은 기본 상차림에 오징어볶음과 햄 구이 등을 곁들임 메뉴로 추가해 본격적인 먹방을 펼쳤으며, 마지막으로 닭볶음탕까지 주문하며 이곳에서 역시 푸짐한 한 끼를 즐겼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