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 특선메뉴, 세트메뉴가 인기몰이중이다. 평창올림픽을 맞아 특별히 개발한 메뉴가 입소문이 돌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2018 특선메뉴’는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하여 개발된 음식으로, 세계 각국에서 평창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퓨전 메뉴로, 평창의 식문화가 담긴 평창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다. 그중 가장 화제의 요리는 사과 파이와 굴리미, 더덕 롤까스 등이다.

현재 평창군 외식 업소 여러 곳에서 특선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림픽의 열기만큼 특선메뉴에 대한 관심도 높아, 올림픽 기간에 특선메뉴를 찾는 사람들로 인해 판매 업소는 매일 성황을 이루고 있다.

특선메뉴는 고명 하나하나까지 섬세하게 신경 쓴 완성도가 높은 메뉴로서, 단독 메뉴 자체도 화려해 인기가 좋고, 현장에서는 콜라보 메뉴가 반응이 좋다.

메밀 파스타와 메미리카노 세트메뉴는 올림픽이 시작 전부터 예약이 넘쳐나는 등 외국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았으며, 메미리카노(메밀+아메리카노)는 E 업소 만의 특허제품으로 평창을 대표할 만한 커피 브랜드로 급부상 중이다.

한우 불고기와 한국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밀부침 세트메뉴, 꽃이 핀 것 같은 비빔밥 샐러드(여심 꽃밥)와 메밀국수 세트는 메밀의 고장 평창을 방문하는 누구나 즐겨 먹는 인기메뉴이다.

또한, 더덕롤까스 밀푀유(한국식 한우불고기 샤브샤브)세트, 더덕롤까스 한상차림(돌솥 정식)은 가족건강 메뉴로 단체손님 예약 붐을 일으키고 있다.

▲ 2018 평창 올림픽 특선 메뉴 더덕롤까스와 밀푀유나베(상), 굴리미와 통감자 세트(하) <사진=평창군>

그중 2018 특선메뉴 중 올림픽 디저트 삼총사라 불리는 ‘사과 파이, 초코감자, 굴리미’메뉴의 반응이 가장 좋은데, 커피, 차 등과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인기이다. 특히 디저트 메뉴들은 예쁘고 정성이 담긴 장식으로 SNS에서도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사과 파이, 굴리미, 더덕롤까스는 직접 만들어보고 맛볼 수 있는 체험행사도 운영 중이다. 평창 라이브사이트(진부면 송어축제장 인근)에서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는 쿠킹클래스에 굴리미 만들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와 별도로 티 블렌딩, 미니멀 베이킹, 홈메이드 커피로스팅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올림픽 기간 중 운영되는 K-Food Plaza(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눈꽃축제장 인근)에서는 ‘굴리미 감자 세트’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2018 특선메뉴 정보는 ‘평창문화관광’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고, 다국어 홈페이지를 통하여 대표 3개국어(영어, 중국어, 일어)로도 안내받을 수 있다.

평창군 2018 특선메뉴는 올림픽 기간과 패럴림픽 기간은 물론이며, 이후에도 판매업소에서 맛볼 수 있고, 판매업소에 비치된 특선메뉴 단독 외국어 메뉴판에 메뉴스토리, 메뉴 정보, 요리컨셉, 업소만의 요리 사진 등 특선메뉴 정보가 안내되어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올림픽 성공을 위하여 준비한 특별한 음식인 만큼, 평창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이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며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 기자 ldgcoco1@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