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수입 유통기업 올빈와인(대표 안성현)은 국민타자 이승엽의 은퇴를 맞아 업적을 기리는 '이승엽 와인'이 전격 출시를 확정하고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이승엽 와인의 예약구매자들은 오는 3월 6일(화)부터 현대백화점 전국 매장을 통해 실물 와인을 수령할 수 있다.

▲ 이승엽 와인이 출시된다. 그의 등번호 36번을 기념해 3월 6일 전국 현대백화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그의 한일 통산 홈런 개수인 626개에 맞춰 한정판 1차 출시 수량이 626병이다. <사진=올빈와인>

이승엽의 은퇴기념 와인은 스페인의 와인명산지인 리베라 델 두에로(Ribera del Duero)에 위치한 보데가 마타로메라(Bodegas Matarromera) 와이너리의 마타로메라 리제르바로 특별 제작되었으며,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각 병마다 고유의 번호가 기록된다. 이승엽의 실 사인이 들어간 은퇴기념와인 인증서도 전용박스에 담아져 제공되므로 단순한 와인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여기에 이승엽의 업적을 기리는 만큼 이승엽의 등번호 36번을 의미하는 3월 6일을 실물 와인이 시중에 공개되는 날로 지정됐다는 점, 이승엽의 한일 통산 홈런을 친 수인 626개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한정판 중 1차 출시 수량이 626병이라는 점 등은 이승엽 와인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요소다.

스페인 국왕이 애호하는 와인으로 알려져 있는 보데가 마타로메라는 템프라니요 (Tempranillo) 100% 품종으로 제작되었으며 짙은 체리색이 특징이며, 매우 우아한 구조감과 발란스, 부드러운 탄닌과 긴 여운을 가진 피니쉬가 특징이다. 러시아 푸틴 대통령, 중국 후진타오 주석 등 국빈 방문 시 만찬 와인으로 사용된 와인으로도 유명하다. 와인앤스피릿(Wine & Spirits)이 선정한 ‘Wineiry of the Year’로도 꼽힌 바 있다.

올빈와인 관계자는 “금번 이승엽 와인은 국보급 야구선수인 이승엽이 얼마나 선수로써 대단한 존재였는지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승엽의 팬이거나 프로야구 마니아라면, 혹은 와인 애호가라면 누구나 소장코자 하는 가치 있는 와인이다”고 전했다.

3월 6일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있을 출시행사에는 이승엽 선수가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이승엽 은퇴기념 와인에 대한 사전예약 구매관련 문의는 전국 현대백화점 와인매장(*제외 매장 – 백화점 : 천호점/부산점/동구점, 아울렛 : 김포/동대문/송도/가산)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카페 스타디움을 통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