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고기 특집으로 ‘직화 소불고기’와 ‘숙성 돼지고기’의 맛집이 소개됐다. 소개된 맛집은 논현동 ‘ㅅ’ 직화 소불고기 전문점과 논현동 ‘ㄱ’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이었다.
 

▲ 논현동 'ㅅ' 직화 소불고기 전문점의 직화 소불고기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논형동 ‘ㅅ’ 직화 소불고기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열전도율이 높은 ‘동화로’를 사용, 고기가 타지 않게 훈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하며, 평화식 직화 소불고기로 국물 없이 직화로 구워 고기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또 육향이 좋고 마블링이 적당히 있는 한우 앞다리살을 사용, 간장과 과일 등으로 만든 비법 양념을 주문과 동시에 무치는 게 특징인 곳이었다.
 

▲ 논현동 'ㄱ'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의 목살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논현동 ‘ㄱ’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이었다. 이곳의 숙성 돼지고기는 28일 동안 돼지고기를 숙성, 숙성과정에서 3번의 온도변화를 주어 식감과 풍미가 좋은 것이 특징이라고 하며, 소시지는 제주 돼지고기를 사용한 수제 생 소시지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맛녀석들은 목살 부위의 윗고기, 삽겹살 부위의 아랫고기 그리고 갈매기살과 주걱살, 수제소시지를 모둠으로 즐길 수 있는 한판을 주문해 먹방을 선보였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