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믿고 보는 명품 배우’ 편으로 배우 배종옥과 박철민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배종옥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토니정 셰프와 유현수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 유현수 셰프의 단감소스를 곁들인 게살튀김과 게딱지밥 '골든 크랩'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얼마나 맛있게요~’라는 주제로 기억에 남을 만큼 맛있는 게 요리를 부탁한 배종옥에 토니정 셰프는 상큼한 베리베리주스와 누룽지튀일을 곁들인 게살 타르타르 ‘베리베리 맛있게’라는 요리를, 유현수 셰프는 단감소스를 곁들인 게살튀김과 게딱지밥 ‘골든 크랩’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토니정 셰프의 승이었다. 배종옥은 토니정 셰프의 요리가 직접 따라 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점에서 꼽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는 게 요리, 토니정 셰프의 게살 타르타르는 어떻게 만들까?
 

▲ 토니정 셰프의 상큼한 베리베리주스와 누룽지튀일을 곁들인 게살 타르타르 '베리베리 맛있게'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토니정 셰프의 ‘베리베리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꽃게, 귤차 티백, 페퍼민트차 티백, 오징어, 누룽지, 딸기, 블루베리, 모과청, 아보카도, 체리, 청포도, 화이트와인, 식용유, 밀가루, 양파, 레몬즙, 마요네즈, 소금, 연겨자

레시피

1. 꽃게를 손질해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달군 찜기에 화이트와인을 부어 끓인다.
3. 끓이는 화이트와인에 귤차 티백과 페퍼민트차 티백을 넣는다.
4. 찜기에 손질한 꽃게와 오징어를 넣고 찐다.
5. 물과 식용유, 밀가루, 잘게 부순 누룽지를 섞어 누룽지튀일반죽을 만든다.
6. 누룽지튀일반죽을 팬에 굽는다.
7. 믹서기에 꼭지를 제거한 딸기와 블루베리를 넣는다.
8. 딸기와 블루베리를 넣은 믹서기에 물과 화이트 와인, 모과청, 얼음을 넣고 갈아 베리베리주스를 만든다.
9. 양파를 잘게 썬다.
10. 핸드블랜더에 손질한 아보카도와 다진 양파, 레몬즙, 마요네즈, 소금을 넣고 갈아 아보카도무스를 만든다.
11. 찐 꽃게를 밀대로 밀어 게살을 발라내고, 찐 오징어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12. 게살과 찐 오징어를 잘게 다진다.
13. 볼에 잘게 다진 게살&오징어, 다진 양파, 소금, 연겨자, 레몬즙을 넣는다.
14. 13에 올리브오일과 후추를 넣고 섞어 게살 타르타르를 만든다.
15. 접시에 원형틀을 올린 뒤, 게살 타르타르와 아보카도무스를 담는다.
16. 원형틀을 제거한 뒤, 누룽지튀일을 곁들인다.
17. 베리베리주스를 잔에 따른다.
18. 체리와 청포도를 곁들여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