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는 대기업, 중소기업, 관공서, 병원, 대학교 등 주요 업무시설이 밀집되어있어 통행량이 상당하고 인구가 밀집되어 있다. 평일 출퇴근시간대에는 혼잡함을 이루며, 주요 번화가는 점심저녁시간대에 많은 인파가 몰린다.

주말에는 한강 나들이나 데이트, 모임 등 각자의 목적을 위해 모이곤 하는데, 강남권을 비롯해 대학로, 대학가 근처는 인산인해하다.

대학로와 대학교 인근에는 평일주말을 막론하고 많은 인파로 북적이는데, 이 중 합정과 상수중간에 위치한 맛집으로 ‘홍일품’을 주목해보자.

이곳은 홍대에서 유일하게 간장게장을 무한리필 제공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무한리필의 인식은 보통 재료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홍일품’은 대표가 직접 질 좋은 꽃게를 수매하여 꽃게의 품질이 매우 좋다. 또한 서해안에서 잡은 국내산 꽃게만을 사용하며, 수입산은 사용하지 않는다. 

▲ 직접 질 좋은 꽃게를 수매하여 꽃게의 품질이 매우 좋다. <사진=홍일품>

‘홍일품’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데, 인기메뉴는 단연 무한리필 간장게장과 세트메뉴 이다. 세트메뉴 주문 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새우장, 꽃게탕을 제공하여 다양하고 푸짐한 한상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최근 암게 무한리필 신메뉴까지 출시했는데, 이 메뉴에는 암꽃게와 양념게장, 새우장, 꽃게탕, 알밥을 제공하여 신선하고 맛있는 암꽃게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홍대 간장게장 무한리필 맛집 ‘홍일품’은 가성비가 훌륭해 홍대생들에게도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11시부터 새벽3시까지 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 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